ShowWindow,GetMessage,TranslateMessage,DispatchMes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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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NDCLASS , CreateWindow 함수는 윈도우을 정의하는것입니다. 윈도우을 만드는것이 아님니다.
윈도우을 만들려면 ShowWindow(hWnd,nCmdShow)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BOOL ShowWindow( HWND hwnd, int nCmdShow );
첫번째 파라미터를 보기 바랍니다. HWND 가 있습니다. 윈도우의 핸들을 의미합니다.
두번째 파라미터는 보여질 형태를 지정합니다.
이제 마우스나 키보드등의 메세지를 받을려면 또 함수가 필요하겠군요....
그럴때 사용하는 함수가 GetMessage() 입니다.
메시지가 언제 발생될지 모르기 때문에 메시지를 가져오는 부분은 무한 루프문으로 구성합니다.
BOOL GetMessage( LPMSG lpmsg, HWND hwnd, UINT uMsgFilterMin, UINT uMsgFilterMax );
메세지을 가져왔으면 처리 해야겠죠..
TranslateMessage() 함수는 키보드에 인해서 발생되는 가상 키값을 윈도우 함수 에서 체크할수
있는 메시지 형태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BOOL TranslateMessage( CONST MSG *lpmsg);
DispatchMessage() 함수는 가져온 메시지를 WNDCLASS에서 지정한 윈도우 함수로 그 메시지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LONG DispatchMessage(CONST MSG *lpmsg);
윈도우을 만들려면 ShowWindow(hWnd,nCmdShow)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BOOL ShowWindow( HWND hwnd, int nCmdShow );
첫번째 파라미터를 보기 바랍니다. HWND 가 있습니다. 윈도우의 핸들을 의미합니다.
두번째 파라미터는 보여질 형태를 지정합니다.
이제 마우스나 키보드등의 메세지를 받을려면 또 함수가 필요하겠군요....
그럴때 사용하는 함수가 GetMessage() 입니다.
메시지가 언제 발생될지 모르기 때문에 메시지를 가져오는 부분은 무한 루프문으로 구성합니다.
BOOL GetMessage( LPMSG lpmsg, HWND hwnd, UINT uMsgFilterMin, UINT uMsgFilterMax );
메세지을 가져왔으면 처리 해야겠죠..
TranslateMessage() 함수는 키보드에 인해서 발생되는 가상 키값을 윈도우 함수 에서 체크할수
있는 메시지 형태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BOOL TranslateMessage( CONST MSG *lpmsg);
DispatchMessage() 함수는 가져온 메시지를 WNDCLASS에서 지정한 윈도우 함수로 그 메시지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LONG DispatchMessage(CONST MSG *lpm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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