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윈도우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10개
  • 1/1 페이지 열람 중

MFC Tip 게시판 내 결과

더보기
  • 사용함수,메세지 : WM_SIZE , OnSize() , TextOut() -------------------------------------------------------------------------------------------------------------------------------------------- View 클래스에서 마우스 오른쪽눌러서 Add Windows Message Handle 선택합니다. WM_SIZE 선택하여주세요 CPoint m_cp; 멤버변수를 만들어줍니다. 초기화도 해주세요 …

  • 사용함수 : CRect() GetClientRect() 윈도우창의 크기를 알아보는 예제입니다. OnDraw() 에서 작업을합니다. CRect 와 GetClientRect 을 이용하여 화면크기을 알아보도록하죠. CRect 변수타입이라고생각하면됩니다. GetClientRect 크기를 알아오는것입니다. rect 를 GetClientRect() 이용하여 화면값으로 초기화합니다. CRect 에는 위치값(?) 이 존재하는데 top,bottom,lift,right 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래값과 오른쪽값만 있으면 크기를 알수 있으…

  • 분할 윈도우에서 한쪽 창의 버튼을 눌렀을 때 다른 창의 뷰가 새로운 뷰로 전환되도록 하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방법을 일러주세요. CSplitterWnd에서 상속받은 다른 클래스를 하나 생성하고, 다음과 같은 함수를 하나 만듭니다. BOOL CSplitter::ReplaceView(int row, int col, CRuntimeClass *pViewClass, Size size) { CCreateContext context; BOOL bSetActive; if((GetPane(row, c…

  • 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보면 윈도우 화면이 밑에 깔리고 그 위에서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 윈도우 화면을 안보이고 그냥 컴포넌트들만 보이게 하려면 어떤 설정을 해야 하나요? 즉 윈도우 화면을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투명한 윈도우는 많이 사람들이 한 번쯤 해보려고 하는 것인데, 답부터 말하자면 가능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투명의 의미가 배경이 그냥 보인다는 것으로 보면 배경을 칠할 때 아무것도 안 그리면 뒷 배경이 그냥 보이지요. 그런데 이렇게 하면 그 뒷 배경이 계속 보관돼서 마…

  • 윈도우의 모양을 개성있게 만들기 위해 노턴 크래시 가드의 모양처럼 방패 모양의 윈도우를 만들려고 합니다. SetWindowRgn() 함수를 사용하라고 하던데 이 함수는 CreateEllipsRgn() 등의 함수를 이용해 영역을 만들어야 하더군요. 하지만 이런 영역을 만드는 함수가 만들 수 있는 영역의 모양은 타원, 사각형, 둥그런 사각형, 다각형, 다중다각형 등의 모양 밖에 안됩니다. 이런 정도의 함수로 자유로운 모양의 윈도우를 제작할 수는 없나요? 가끔 이상한 모양의 윈도우를 보게 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자주 보게 되는 것이…

  • MFC 4.0 프로그래밍할 때 상위 윈도우를 기준으로 하위 윈도우를 중앙에 위치시키고 싶습니다. MFC에서 제공하는 CWnd::CenterWindow를 호출하면 윈도우를 중앙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윈도우를 기준으로 중앙에 위치시키고자 한다면 CWnd 형의 객체에 포인터를 전달하면 됩니다. //상위 윈도우를 기준으로 중앙에 위치시킨다. CenterWindow(); //윈도우를 전체 화면의 중앙에 위치시킨다. CenterWindow(GetDesktopWindow()); //응용 프로그램의 메인 윈도우를 중앙에…

  • MFC에서 제공하는 CFileDialog를 이용해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윈도우 95가 새롭게 제공하는 스타일의 공통 다이얼로그가 뜨는데, 이전 형식(윈도우 3.1)의 공통 다이얼로그를 윈도우 95에서 구현하는 방법이 없는지요. 물론 가능합니다. CFileDialog를 이용해 열기나 저장 다이얼로그를 구현하면 윈도우 95 스타일의 파일다이얼로그가 생성됩니다. 윈도우 95의 경우 CFileDialog의 생성자에서 강제로 OFN_EXPLORER라는 플래그를 넣어주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CFileDialog의 생성자 코드입니다. C…

  • Visual C++ recodeview 화면에서 버튼으로 해당 화면을 종료하고자 할 때 다음과 같이 구현하면 되요. /*******************************************************/ /* ClassWizard로 CTestApp 클래스에서 ID_APP_EXIT로 */ /* COMMAND Message를 만들고 거기에 아래와 같이 기술 */ /*******************************************************/ void CInfoApp::On…

  • MDI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면 프로그램 시작시 항상 차일드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프로그램 시작시 차일드 윈도우가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는 없는지요. MFC 애플리케이션 위저드는 MDI를 생성할 때 자동적으로 차일드 윈도우가 나타나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이것은 CSomeApp(CWinApp의 자식 클래스)의 InitInstance()에서 정의돼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위저드가 만들어 준 InitInstance()를 살펴 보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BOOL CSomeApp::InitInstance(…

  • 스플리터 윈도우에서 크기 변경이 안되도록 하려면 우선 스플릿바의 행동 양식에서 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플릿바는 WM_MOUSEMOVE, WM_LBUTTONDOWN, WM_LBUTTONUP, WM_LBUTTONDBLCLK 메시지가 넘어 올 때 크기를 조정하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우스가 스플릿바 위에 오면 마우스 커서가 변하게 되고 스플릿바 위에서 마우스를 누르면 그때부터 크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눌렀던 마우스를 놓으면 크기 변경을 완료되는 거죠. 따라서 이 네 가지 메시지가 넘어올 때 아무 일도 하지…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컴퓨터 정보,윈도우즈,리눅스,포토샵,3ds
맥스,프로그래밍 강좌팁

접속자집계

오늘
236
어제
569
최대
5,287
전체
636,511
Copyright © www.qdata.co.kr All rights reserved.